사소한 일을 사소하지 않게 하는 진정한 프로, 전현미

특강 이후 전현미 작가와 글울림 독서동아리 회원들 간의 기념 사진
특강 이후 전현미 작가와 글울림 독서동아리 회원들 간의 기념 사진

작년에 이어 올해(2022년)도 독서동아리지원사업에 선정된 글울림 독서동아리(리더 이소영, 국민독서문화진흥회대전서구지부장) 지난 금요일 (22/08/26 pm.7:00~9:00) 대전 갈마역 지하철 역사 내 갈마울 모임터에서 <나에게 불황은 없다>의 전현미 작가를 초청해 '사소함이 가져다 준 기회'라는 주제로 저자 특강을 개최했다.

"학부모의 삶에서 개인의 삶으로의 전환기를 맞이하고 있는 40대 후반 이상의 중년 여성들의 독서모임이기에 전현미 작가님의 이력이 남달리 눈에 띄었어요. 이 나이에 무슨 일을 할 수 있을지, 내가 쓰일 곳이 있을지 의심하고 한탄하는 중년의 우리들에게 작가님의 인생 역전과 삶의 경험담은 위로가 될 것 같아요." 라고 글울림 동아리가 작가를 선택한 사유를 밝혔다.

90분간의 열띤 특강 이후 작가와 회원들 간의 적극적인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작가와 연배가 비슷한 덕분인지 가족, 친구 등 다소 깊숙한 인간관계에 대한 질문으로도 이어졌으나 작가 특유의 친화력과 소통으로 모두의 공감을 끌어냈고, 뜨거운 박수로 서로를 응원하는 진풍경을 자아냈다.

백화점에서 알바할거냐며 책표지를 본 남편이 의아해했다는 정현주 회원은 책을 읽은 소감을 다음과 같이 말했다.

"독서모임이 아니었다면 절대 읽을 생각도 하지 않았을 책이었어요. 백화점도 잘 가지 않지만 세일즈에는 전혀 관심이 없거든요. 하지만 선정된 책이고 작가님도 오신다니 의무감에 읽었죠. 그런데 완전 좋았어요! 전현미라는 사람의 생각에는 진심이 있었거든요. 그리고 더 대단한 건 아무리 아이디어가 뛰어나다 하더라도 귀찮아서 움직이지 않고 있다 잊어버릴 때가 많은 데 전현미 매니저는 행동하더라구요. 그게 진짜 감동이죠!" 

특강 이후 회원들의 질문에 적극 소통하는 전현미 작가
특강 이후 회원들의 질문에 적극 소통하는 전현미 작가

"그런 상황에서 어떻게 웃을 수 있어요?" 라고 말하는 한 회원의 말에,

"얼굴은 내 것이지만 내 표정은 남의 거잖아요." 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는 작가의 모습에서 참석자들은 진정한 프로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책의 저자들을 멘토삼아 자기 분야를 끊임없이 공부하고 연구하며 자신만의 판매철학을 세워 실천, 적용함으로써 성공할 수 있었던 작가 전현미!

엄마였기에 읽을 수 밖에 없었고 책 읽기는 내 자존심이었다고 말하는 인간 전현미!

우리는 그녀의 건강하고 당찬 인생을 응원하고, 다음 만남을 기약한다.

한편, 글울림은 2017년부터 현재까지 한 달에 한 번 미리 정한 도서를 읽고 모임을 갖는 학부모 독서동아리로 2021년부터는 기부리딩을 실천하고 있다. 기부리딩은 책을 읽은 페이지 수(한 페이지 당 10원) 만큼 기부를 하는 것으로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대전 갈마역 지하철 역사 내 갈마울 모임터에서 독서동아리를 시민들에게 홍보
대전 갈마역 지하철 역사 내 갈마울 모임터에서 독서동아리를 시민들에게 홍보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