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8월 신간 '디지털의 힘'으로 꿈을 이뤄나가는 저자들과 김을호의 베스트셀러 출간 인터뷰 4부 -파트 4 변향미 작가의 강의에 디지털을 입히자-

 

[한국독서교육신문 이혜정 기자] 2022년 08월 신간 <디지털의 힘>(출판사 : 헤르몬 하우스)의 저자들과 김을호의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각각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3편의 영상에서 이혜정 작가, 김혜경 작가 그리고 최옥주 작가가 인터뷰를 진행했고, 마지막으로 '긍정마스터' 변향미 작가와 함께했다. 파트4의 변향미 작가는 현재 '변향미긍정교육연구소'  대표로서 부모교육, 자존감 향상, 동기부여 등 강의 현장에서 22년차 전문강사로 활동 중이며, 현재 평생교육 박사과정 중이다. 저서로는 <잘하고 있어요, 자라고 있으니까요>(2019), <내 꿈을 찾는 시간>(2021)이 있다.

 김을호 교수는 "긍정의 시작은 지금 현실을 인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면서 '긍정'에 대한 개념을 다시 이야기 하였고, 변향미 작가와 함께 이 책의 추천 이유 3가지와 마지막 파트에서 꼭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 3가지를 질문했다.

 변향미 작가는 "덕업 일치의 삶을 사는 것을 꿈꾸는 자신과 같이 신중년들에게도 퍼스널 브랜딩을 잘할 수 있는 노하우를 담았다"고 하고, "비대면 시대를 맞이하여 온라인 도구를 강의에 입힌 방법"도 책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디지털 시대의 빛과 그림자"를 교육자의 입장에서 담아 보아서 이 책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김을호의 베스트셀러 스튜디오
김을호의 베스트셀러 스튜디오

 

 변향미 강사는 "3장 슬기로운 디지털 코칭 노하우"를 꼭 볼 것을 당부하며, 이번 인터뷰에서 늘 배우는 사람으로서 기버가 되기 위해 노력하자고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1인 기업가로서 많은 강사님들의 1:1 밀착 코칭을 진행 중이며, 카카오톡 채널 <긍정마스터 변향미>로 많은 문의를 부탁드린다"고 말을 남겼다.

 

* 긍정마스터 변향미 카카오톡 채널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