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처럼 힘쎈 우리 아빠의 비밀
슈퍼맨처럼 힘쎈 우리 아빠의 비밀

 

 

서평자: 이근우
평점: 4stars
작성일: 2021년 5월18일
도서명: 슈퍼맨처럼 힘센 우리 아빠의 비밀
출판사: 크레용하우스


이 책의 작가는 이 책을 읽는 어린이들에게 사람을 겉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라는 것과 남자와 여자의 역할이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을 알게 해 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주인공인 아이가 아빠와 유치원에 가는 내용과 유치원에서 아이들이 주인공의 아빠의 커다란 겉 모습을 보고 놀라는 내용이 담겨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유치원의 아이들이 주인공 아빠의 직업을 슈퍼맨, 탐험가, 기사, 나무꾼 등으로 추정하며 맞추고자 하나 맞추지 못하는 내용을 이야기 담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결국 아이들이 아빠의 직업을 맞추지 못한 채 아빠의 직업이 산부인과 간호사라는 내용과 엄마가 자동차 정비를 좋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앞으로 나는 <슈퍼맨처럼 힘센 우리아빠의 비밀> 그림책 모임을 한 이후 더욱 사람을 사귈 때 겉모습만으로 판단하지 않고 시간을 가지고 깊게 사귀도록 할 것이다.

나는 줄리에트 파라시니 드니가 쓴 '슈퍼맨처럼 힘센 우리 아빠의 비밀' 이란 책이 사회에 처음 발을 내 딛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사람을 겉 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고 남녀의 역할이 구분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첫째,
아이들이 아빠를 보고 판단한 직업은 실제 직업과 다른 내용이었고 겉 모습으로는 연관되지 않은 간호사란 직업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고,

둘째, 엄마의 경우 자동차 정비를 좋아한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남자가 할 것이라는 예상을 빗나가게 했기 때문이며,

셋째, 이 책의 주인공인 아이가 아빠와 엄마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모습이 잘 나타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줄리에트 파라시니 드니가 쓴 '슈퍼맨처럼 힘센 우리 아빠의 비밀' 이란 책이 사회에 처음 발을 내 딛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사람을 겉 모습만 보고 판단하지 말고 남녀의 역할이 구분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산부인과 간호사로 일 하는 장소가 너무 지저분하게 묘사되어 있어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의 집중도를 떨어뜨리는 것이 조금 아쉽다.

내 마음속에 남는 한 문장.
"나도 우리 엄마처럼 되고 싶어요"

 

<그림책 나눔 소감>

 

저는 오늘 서평 모임이 재미 있는 시간이었네요
왜냐하면, 황우연 선생님이 함께 해서 위트 있는 말로 웃음을 주어 좋았고, 다른 선생님들의 웃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도 좋았으며, 그림책의 내용이 생각하게 해 주는 내용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서평모임이 재미 있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