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을호 교수와 함께하는 청소년 2차 특강 남원에서 열러

 2016년 4월 5일(화) 김을호 교수(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와 함께하는 청소년 2차 특강이 남원 이화어린이집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김을호 교수는 지난번 서평교육과 학습플랜에 이어 스마트폰활용교육(SIE: Smartphone in Education)의 일환으로 사진을 활용한 자기주도 학습에 대해 집중 교육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남원지역 초중고 10명의 학생은 스마트 폰을 들고 이곳저곳을 다니며 의미 있는 사진 한 컷을 얻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촬영에 임했다. 특강 후에는 4월 23일 세계책의 날 기념 피켓릴레이 캠페인으로 ‘북스버킷챌린지’를 진행했다.
 
 특강에 참가한 성원고등학교 문승우 학생은 “SIE교육을 통해 나의 창의성과 독창성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사물이나 상황을 창의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관점을 넓힐 수 있어 기뻤어요. 그리고 ‘세계 책의 날’ 피켓릴레이에 동참하면서 책에 관련된 행사를 알게 되어 좋았어요.”라고 말했고, 수지중학교 변하람 학생은 “SIE교육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진 한 장에 통해서 두 가지 의미를 담을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사진 한 장을 통해 기쁨, 슬픔 등 여러 감정을 표현할 수 것이 새로웠습니다. 그리고 사진 한 장으로 사람들의 인생을 바꿀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음이 아프고 힘들어 하는 사람이 기쁨의 의미가 담겨있는 사진을 보고 그 아픔의 병을 고쳐서 행복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사진이라는 것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라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청소년 2차 특강을 들은 남원지역 학생들이 계속적으로 독서와 서평쓰기를 병행하고 모든 상황이나 사물을 창의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을 키우고 새로운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멋진 아이들로 성장하길 기대해본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