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꿈이 뭐니?”

  “잘 모르겠는데요.”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대부분 성의없이 ,당황스럽다는 듯 반응을 보이곤 한다.
 얼마전 고등학교에 진학한 딸아이의 ‘진학정보 조사서’를 작성하면서 딸아이에게 꿈이뭐냐고 물어봤더니 아직, 잘 모르겠다고.....
 
 아이들의 꿈 이야기는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거치면서 서서희 줄어들고 꿈을 말하는 것에 대해 자신없어 하고, 심지어는 꿈이야기를 거부하는 경우도 많아집니다. 행복한 삶을 위해서 꿈을 꾸기 이전에 먼저 자신에 대해알고 ,자신을 발견하는 일이 더 중요합니다. 꿈꾸기 전에 먼저 자신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발견하는 과정이 필요하고 자신의 가치를 발견할 때 올바른 꿈을 가질수 있습니다.
 
 여름인 듯 착각하게 만들었던 2016년 4월25일 수원과학정보 고등학교에서 가치있는 꿈을 위한 행복 프로젝트!
 
▲ 꿈다리 아저씨 공기택선생님
 
 우리의 꿈다리 아저씨!
 [차라리 꿈꾸지마라]의 저자이신 공기택 ( 동우여자고등학교 재직)선생님의 꿈.가.지 포럼이 열렸답니다. 
 
 꿈.가.지 : 꿈과 가치를 지지하지고 만들어진 모임.
 
 꿈.가.지 포럼 : 꿈다리들의 모임
 (매월 넷째주 월욜일 오후 7시부터, 수원에서 가치있는 자존감을 높이는 행복한 교육 실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꿈가지 학교 : 꿈가지 교육프로그램.
 이미경 교장 선생님께서 주관하셔서 각종 체험활동.토크콘서트.진로강연.리더십 워크샵 적꿈통장 개설 하기 프로그램등.학교나 마을 공동체에서 신청하시면 찾아가는 꿈가지 콘서트로 진행합니다.
 
 꿈가지 재단:나눔과지지.
 이 세상은 목적이 이끄는 삶이 옳은 것이라 믿으며 성공이라는 이름의 욕심을 향해 달려갑니다. 그러나 목적이 이끄는 삶은 우리에게 행복을 주지 못합니다. 가치가 이끄는 삶이 사람들을 행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가치가 이끄는 삶이 올바른 교육을 할 수 있습니다. 가치가 이끄는 삶이 우리 모두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꿈가지 포럼이 끝나고 단체사진
 
 공기택 선생님께서 포럼을 통해 말씀하셨던 것처럼 가치를 찾는 사람들을 위해 지지해주고 ,응원해준다면 이세상을 바꿀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 아이들을 그렇게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왜 학교를 가야하는지 이유를 모르겠다며, 집을 나와 방황하는 아이들이 하루라도 빨리 집으로 돌아와 가치있는 삶을 누리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