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리딩 기부리더 Donor-Book Society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회장 김을호)는 지난 7월 서울시 강북구와 경북 영천군에 속한 다문화센터에 기부리딩 기부리더 기부금으로 조성된 기부금으로 베트남 2중 언어 도서 3,200권을 구입하여 강북행복나눔푸드.마켓과 육군3사관학교를 통해 기증하였다.
 
▲ 기부리딩 기부리더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으로 구입된 도서 500권을 강북푸드뱅크.마켓 전달식에서 김을호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회장과 강북푸드뱅크,마켓 박남구 소장, 개인기부자 대표 렛츠런문화공감센터 강북 김영립 센터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개인 기부자 대표로 강북행복나눔푸드.마켓 기증 행사에 참가했던 렛츠런문화공감센터 강북의 김영립 센터장은 “독서를 통한 나눔 프로젝트인 "기부리딩, 기부리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쁩니다. 내가 읽은 책 페이지 수만큼 기부를 통해 강북구 소외계층에게 도서를 지원할 수 있어 독서하는 기쁨과 나눔의 즐거움이 더욱 배가 되sodt. 이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에 감사를 드립니다.”라고 말했다.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는 책을 1페이지 읽을 때마다 10원씩 기부하는 것으로 전 국민의 독서문화진흥과 출판문화산업 활성화, 기부 문화 확산을 주도하는 "책을 통한 지식나눔"을 통해 Donor-Book Society를 지향하는 운동으로 현재 지자체 최초로 전라북도 완주군(군수 박성일)과 경상북도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참여했고, 군부대에서는 육군3사관학교(학교장 금용백)와 육군51사단(사단장 황인권) 등 다수의 군부대에서 참여하고 있다. 또한 이랜드서비스(대표 이인석)가 기업최초로 기부리딩 기부리더에 참여하고 있다.
 
▲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이 강북푸드뱅크.마켓 박남구 소장에게 책을 통한 지식나눔 기부리딩 기부리더 기부금으로 구입 된 500권의 도서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경상북도 영덕군 동화나라어린이집 원생들과, 천안서여자중학교 백독클럽 회원들과 독서예찬 회원 120명이 개인 참여하고 있는 운동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 “책을 통한 지식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지난 7월 전라북도 완주군에서는 3월부터 6개까지 기부리딩 기부리더로 모인 저금통 500개를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에게 전달했다.
 
▲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군에서 2016년 3월부터 6월까지 집계된 책저금통 500개를 박성일 완주군수가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진흥회의 김회장은 “국민의 대부분이 기부를 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기부 방법을 잘 모르거나, 기부기관에 대해 믿음이 없어 기부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저희 진흥회에서는 기부자와 기부처를 매칭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싶어서 이와 같은 운동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내가 읽은 쪽수만큼 기부된 것이 모여 책으로 기부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 책 읽는 지식도시 완주군에서 2016년 3월부터 6월까지 집계된 책저금통 500개가 모여있다.
 
책을 통한 지식 나눔인 기부리딩 기부리더가 잘 자리잡아 책 읽는 아름다운 세상이 되길 바란다.
▲ 기부리딩 기부리더 기부금으로 구입되는 도서 3,200권을 출판사 작업 라인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