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사단 89포병대대 박건우 상병

 작가가 왜 이 책을 쓰게 되었는가?

상품의 역사를 통해 문명의 발달과 인류의 삶, 세계 경제의 흐름을 흥미롭게 통찰하여 일상과 밀접한 상품들의 역사를 통해 현재와 미래의 역사를 비교해서 독자에게 비교하여 보여 주기위해

 

핵심적인 내용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모든 문명의 발상지의 원동력이 된 소금과 시베리아 개발과 북아메리카 서부 개척의 동력으로서 모피를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공산주의와 자본주의 핵심이론이 보석을 둘러싼 전쟁에서 나왔음을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근대의 시작에 향신료가 있었고 근현대사의 발생은 석유로부터 나왔음을 이야기 하고 있다.

 

나에게 어떻게 적용할것인가? 실천사항(앞으로 나는~것이다)

 

다섯가지의 상품들을 책으로 접했는데 이 다섯가지 말고도 세상에는 얼마나 많은 상품들이 우리에게 도움이되고 어디에서 우리가 쓰여지는지 더 알고싶어졌다.

 

이유 왜냐하면

 

첫째 우리에게 살아가면서 경제발전과 도움이 되는지 필요성등을 보여주고 있다.

 

둘째 이 상품들로 인해 우리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알려주고 있다.

 

셋째 이런 상품들이 주위에서 어렵게 볼수있는게 아니고 쉽게 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결론

 

이 책을 접하면서 세상이 발전하고 도움이 되는지 쓰임새들을 보여주는 것 같다.

 

2%

 

상품들이 세상을 발전하고 기여하고있는데 이런 상품들말고도 우리에게 여러것들이 우리를 발전하고 기여하고있는 것 들이 많다는것도 알려주었으면 좋았을꺼라는 생각이들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