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년 12월 5일(월)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육군3사관 학교장 및 생도들과 함께 영천시 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동화책 300권과 가방세트 30개를 영천 YMCA 허의행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 김을호 회장은 육군3사관학교장 및 생도들과 함께 영천시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였다.


육군3사관학교는 사단법인 국민독서문화진흥회를 통해 2015년부터 '기부리딩, 기부리더' 즉 기부문화에 동참하였다. 이는 책을 1페이지씩 읽고, 10원씩 기부저금통에 적립 후 소외된지역 주민을 위해 책을 구입하여 지원하는 독서문화 나눔운동이다.

육군3사관학교장과 생도들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화책 300권(320만원 상당)의 책을 구매해 (사)에브라임트라이브(최사라 대표)에서 지원한 가방세트와 함께 영천시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하였다.  

이에 허의행 이사장(영천 YMCA)은 "기증도서 및 가방세트는 자라나는 꿈나무들에게 든든한 마음의 양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 책을 통한 지식나눔 '기부리딩, 기부리더' 공식 로고에 인쇄 된 육군3사관학교명

김형진 생도(육군3사관학교 4학년)는 "책을 읽으면서 인성과 가치관, 전문지식을 함양해서 좋고,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할 수 있어서 보람있다"라고 밝혔다.

육군3사관학교는 국민독서문화진흥회에서 주관하는 '기부리딩, 기부리더' 캠페인을 본교에서 <책 읽는 병영>의 일환으로 '독한 장교 키우기 프로젝트'로 추진하며 2015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도서 2천 700권(300만원 상당)을 기증한 바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