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영재원 학생

[저술 목적]

-양성 평등을 실천해야 한다는 교훈을 주기 위하여 이 책을 저술하였다.

[핵심적인 내용]

-어느 한 스토리가 계속 진행되는 것이 아닌, 여러 대의 스토리가 따로 따로 진행되는 형식의 책이다.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불평등, 성차별 등의 사례와 왜 그러한 행동이 잘못되었는지에 대하여 설명을 하고 있으며, 직접 양성평등에 대하여 생각해 볼 기회를 주는 책이다.

[실천 사항]

-주변에 아직도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 줄 것이다.

[주장, 평가]

- 나는 이 책이 초등학교 저학년들에게 양성평등을 가르칠 때 사용하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을 한다.

[이유]

첫쨰,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 이야기 속에 왜 양성평등을 실천해야 되는지가 잘 녹여져 있다.

둘째, 아이들이 모르고 쓰는 성차별적인 발언들이 자세히 나와 있어,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 보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셋째, 어렵게만 생각을 했던 ‘양성 평등’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해주는 책이다.

[결론]

-그래서 나는 이 책이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에게 양성평등을 가르치는데 도움을 ㄷ줄 책이라고 생각을 한다. 그렇지만, 초등학교 고학년 학생들 역시 읽을 수 있도록 글의 어렵기를 조금만 더 높여도 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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