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감상평자: 황윤지                

평점: ★★★★                      

제목: 걱정말아요 그대

작사가: 전인권

 

W

이 노래의 작사가는 아파하고 상처받은 많은 영혼에게 마음의 평온을 주고 이또한 새로운 꿈을 꾸기위한 자양분임을 알려주려고 이 노래를 작사했다.

 

W

이 작품의 전반부에서는 후회없이 사랑했기에 떠나가고 지나간 아픔 역시 의미가 있음을 이야기 하고 있고,

이 작품의 중반부에서는 후회없이 꿈을 꾸었기에 힘든일과 슬픈 얘기를 모두 털어 내버릴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작품의 후반부에서는 다함께 노래하며 새로운 시작을 꿈꿀수 있는 용기가 되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H

앞으로 나는 이 노래의 가사처럼 모든 시련을 깊이 묻고 훌훌 털어버리며 새로운 꿈을 꾸는 나를 위로할 것이다.

 

1

나는 '전인권' 작사가가 쓴 '걱정말아요 그대'ㅏ 상처받아 아픈 영혼들에게 긍정의 마음을 갖고 새로운 꿈을 꿀수있게 해줄것이라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아픔도 가슴속 깊이 묻어 지나간대로의 의미가 있음을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이고,

둘째, 힘들고 슬픈일 역시 후회없는 꿈을 꾸기 위한 과정이었음을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이며,

셋째, 후회없는 꿈을 꾸고 사랑했으니 미련없이 새롭게 꿈을 꾸라는 희망을 담고 있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전인권' 작사가가 쓴 '걱정말아요 그대' 가 상처받아 아픈 영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2%

하지만 '후회없이'라는 구절이 많이 반복되어 후회없이 세상을 떠나도 될것같은 자살을 미화하는 느낌이 아쉽다.

 

내 마음속에 남은 명대사

"후회없이 사랑했노라 말해요"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