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마음이음.. 지식잇는아이 제1권..

전 세계를 연결해 주는 인터넷의 모든 것

 

▲ 카린 뉘고츠 (지은이) | 유한나 크리스티안손 (그림) | 마음이음 | 2017

 

<도서출판 마음이음> 지식 잇는 아이 제1권.
전 세계인들이 인터넷을 습관처럼 사용하지만 정작 그 유래와 작동 과정을 아는 사람이 드물다. 이에 IT교육의 선구자인 카린 뉘고츠는 지구와 우주를 연결하는 인터넷 관련 용어와 프로그래밍 등 디지털 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입문서를 세상에 내놓았다. 사람들은 인터넷으로 게임, 영화,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며 이를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들과 공유까지 할 수 있다.  
작가는 시공간의 제한 없이 언제든 편리함을 가져다 주는 인터넷에 대해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다.

<아르파넷에서 인터넷으로>
[인터넷 알고는 사용하니?]는 인터넷의 시초를 설명하면서 이후 발전을 거듭한 현세대까지 아우른다. 1957년 미국 정부는 컴퓨터 제어 기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뛰어난 개발자들이 ‘아르파’라는 모임으로 네트워크를 만드는데 성공했다. 이에 주된 연구자인 빈트서프와 로버트 칸의 연구로 1983년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한 인터넷을 탄생 시켰다. 이어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지금 세상을 움직이는 인터넷의 편리함 뿐만 아니라 문제점과 규정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는 방안도 설명한다. 인터넷에 대해 새로운 면을 알게 해주는 이 책은 유한나 크리스티안손의 익살스런 그림으로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내용들을 재미있게 구성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