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신규범 초등 5학년

 

서평자 : 신규범

도서명 : 보물섬

저  자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

출판사 : 비룡소

연  도 : 2003년

 

Why : 이 책의 작가는 살인은 나쁜 것이라는 것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 :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짐이 배를 타고 가다가 사과통 안에서 잠이 들었는데 실버와 다른 해적출신인 선원들이 반란을 일으키려는 이야기를 들은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해적들이 반란을 일으켜 선장팀이 해적들에게 항복해 해적이 배를 점령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다시 전투를 해서 해적이 지고 선장팀이 이겨 보물을 영국으로 가져가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How : 앞으로 나는 보물에 눈이 멀지 않고 최대한 싸우지 않고 보물을 나눠 가질 것이다. (보물을 찾는다면)
 

1 : 나는 로버트가 쓴 보물섬이라는 책이 해적을 나쁜 사람들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악질 해적과 좋은 해적을 구별해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 왜냐하면 첫째 : 해적들은 사람들을 죽이지만 실버라는 해적은 살인을 저지르지 않고 반란을 일으킨 주도자였으나 선장팀으로 갔기 때문이고,

둘째 : 사람을 죽이고 물건을 빼앗는 악질 해적이 있지만 살인을 저지르지 않고 가난한 사람에게 나눠주는 해적이 있기 때문이며,

셋째 : 그래도 물건을 빼앗는 해적도 탐관오리들이 세금을 많이 내게 해서 가난해지자 먹고 살기 위해 해적이 됐기 때문이다.
 

1 : 그래서 나는 로버트가 쓴 보물섬이라는 책이 해적을 나쁜 사람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악질 해적과 좋은 해적을 구별해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하지만 칼이 어깨에 꽂혔다는 잔인한 이야기가 나와서 아쉽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문장 : 8레알 은화!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