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신규범 초등 5학년

 

서평자 : 신규범

도서명 : Who?카를 벤츠

저  자 : 박세준 지음

출판사 : 다산 어린이

연  도 : 2015년

 

Why : 이 책의 작가는 카를 벤츠가 어디서 태어났고 무슨 일을 했는지 얼마나 살았는지 카를 벤츠의 인생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 :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카를 벤츠의 아버지인 요한 조지 벤츠가 철도사고로 죽어 어머니가 혼자 카를 벤츠를 키우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카를 벤츠의 공장이 수익이 떨어져 공장이 점점 기울어 가다가 아내인 베르타가 큰돈을 쥐어줘 벤츠는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베르타가 아이들과 함께 100km가 넘는 처갓집을 벤츠의 자동차로 타고 간 이야기를 하고 있다.
 

How : 앞으로 나는 내가 정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나의목표를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적을 것이다.
 

1 : 나는 박세준 작가가 쓴 'Who?카를 벤츠'가 목표를 포기한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 왜냐하면 첫째 : 베르타가 벤츠의 자동차로 처갓집까지 아이들과 같이 100km를 달려서 벤츠에게 자신감을 주기 때문이고,

둘째 : 베르타가 리터의 지분을 사 벤츠에게 주어 벤츠가 공장장이 되었고 베르타가 벤츠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길러줬기 때문이며,

셋째 : 베르타가 벤츠의 꿈을 이루게 하기 위해 큰돈을 투자해서 벤츠의 투자자가 되어 벤츠의 꿈을 이뤘기 때문이다.
 

1 : 그래서 나는 박세준 작가가 쓴 'Who?카를 벤츠'가 목표를 포기한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하지만 사기꾼이 있어서 아쉽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문장 : 교육열이 대단한 어머니로군.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