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ew Yu-유창우

 

서평자: 유창우

평점: ✯ ✯ ✯ ✯  

도서명: 문용린이  들려주는  행복동화

저자: 양태석

출판사: 주니어 김영사

연도: 2014

 

W

이  책의  작가는  꿈을  이루어주는  밝은  마음가짐과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주인공인  카네기가  어떤  환경에서  살아왔으며,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이  있었다고  이야기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카네기가  꿈을  위해  전보배달을  하고  독서로  생각을  키웠다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카네기가  자신이  어릴적부터 가지고  있었던  꿈인  “부자가  되어 가난한  사람들을  도울  것이다,” 를  실천하는  모습과   책을  통해  꿈을  키울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H

앞으로  나는  독서를  하면  WWH를  사용하여   작가가  왜   그  책을  출판하게  되었고, 독자들에게  무엇을  전하고자  하는지, 또  책을  통해  얻게  된  지혜들을   내  생활  속에서  어떻게  잘  적용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해  볼  것 이다.

 

1

나는  문용린이  기획하고  양태석  작가가  쓴  ‘문용린이  들려주는  행복동화’가  초등학생과  꿈을  꾸는  이들에게  독서를  통해  얻게  된  힘과   목표를  가지면,  꿈을  이루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 한다.

 

3

왜냐하면...첫째, 주인공 카네기는 빵  하나도  사기  어려운  환경에서  살아왔지만, 우리는 ‘강철왕  카네기’로  그를  기억하고 있다. ‘강철왕  카네기’ 라는  이름은  카네기의  뚜렷한  목표의식과  꾸준한  독서를  통해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나는  다시  한번  독서가  목표를  세우고  꿈을  이루는 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기 때문이고,

둘째, 독서는  학교에서  시킬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지식과  자신의  목표를  더 구체적으로  만들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을  이  이야기를  통해  깨닫았기  때문이며,

셋째, 뚜렷한  목표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든다는  것을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문용린이  기획하고  양태석  작가가  쓴  ‘문용린이  들려주는  행복동화’가 어린이들의  꿈과  독서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 한다.

 

2%하지만(그러나),

카네기가  어떤  노력들을  어떻게  해왔는지에  대해선  이야기가  부족해  아쉬웠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문장]

“카네기는  돈  버는데  인생  전체를  걸지  않았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