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호

 

서평자:유태호

도서명:행복동화

저자:양태석 지음

출판사:주니어김영사

연도:2014

 

W

이  책의  작가는  아무리  불가능해  보여도  믿고  노력을  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과  용기를  아이들에게  주기  위해  이  책을  저술한  것 같다.


W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주인공의  아버지가  1급  장애인이라는  사실에  대해  알리고,  그에  의해  피해 받는  아들의  스토리가  나온다. 하지만  그래도  주인공의  아버지가  꿈이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주인공의  아버지가  갑작스럽게  사라져서  긴장감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엄마가 아빠가  꿈이었던  마라톤에  갔다는 것을 알아냈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아버지가  다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라톤을  끝내고  돌아오는  내용을  이야기  하고 있다.


H

앞으로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은  꼭  이루는 사람이  되겠다. 왜냐하면  나보다  힘든  사람들도  꿈을 이 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꿈을  이루어 내고 있기 때문이다.


1

나는  양태석이  쓴  ‘아빠의  희망  마라톤’ 이  많은  아이들에게  ‘나는  할  수 있다’는  생각을 심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열심히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영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고   

둘째, 자신도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며,

셋째  자신이  이룬  꿈이  다른  사람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양태석이  쓴  ‘아빠의  희망  마라톤’ 이  많은  아이들에게 ‘ 나는  할  수  있다’ 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빠의  꿈을  믿고  적극적으로  도와주지  않은 가족들에게  아쉬움이 느꼈다.


<내 마음속의 한문장>

나는 이 책에서 아빠가 한 이 대사가 제일 마음에 들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인생은 어디서 출발했느댜가 중요한게 아니러 어디서 끝마쳤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말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