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오덕환)은 Wee센터 주관으로 2017년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8월 7일 월요일부터 10일 목요일까지 4일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지원한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결중심 기법을 활용한 원예치료와 성격검사 및 활동을 통한 자기 정체성 찾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원예치료 활동에서 정서적 긴장을 해소하고, 성취감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자기 정체성 찾기 프로그램에서는 LCSI 종합성격검사를 기반으로 자기 성격을 알고, 타인을 이해하여 스스로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자기 정체성 찾기 프로그램에는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근무하는 상담사가 학생들을 위해 모델링 역할로 함께 참가해 학생들의 자기 탐색을 도왔다.

▲ Wee 센터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멘토링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내용에 대해서 얻어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좋았다.”고 말했고, 아이와 함께 프로그램을 참관한 학부모는 “방학기간에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시간을 만들어 준 것 같다.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이 연천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연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앞으로도 방학기간 중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관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