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열정 올리고 우리의 꿈과 비전은 GO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하)과 태백시청(시장 김연식)은 행복교육지구사업으로 “학생자존감회복 비전캠프”를 8월 21일(월)부터 22일(화)까지 장성여자고등학교 1학년 학생(132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청, 지자체 공동사업인 행복교육지구“학생자존감회복 비전캠프”는 폐광지역 학생들의 자신감과 정체성을 찾는 과정을 통해, 참인성을 키우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 캠프에 참석한 황지고등학교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캠프를 실시한 황지고등학교 1학년 학생은 “셀프토킹, 버킷리스트 작성을 통해 내 자신을 더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곳에서 배운 내용들은 앞으로 나의 삶을 빛나게 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 캠프에 참석한 황지고등학교 여학생들이 프로그램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관내 중, 고등학교 1학년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캠프는 굿모닝 참인성캠프, 빗장열기, 친친백서, 비전찾기 등의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1학기에는 황지고(162명), 황지정보산업고(93명)에서 캠프를 진행하였고, 2학기에는 장성여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관내 중학교7개교, 고등학교 3개교가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