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통해 인문학과 작가를 만나는 시간

 광주중앙도서관(관장 강성룡)이 9월9일 시작하는 토요일 인문학프로그램 ‘토요일 친구, 도서관!’ 참여 학생을 8월23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 토요 인문학프로그램에 참석하고 있는 학생들의 모습

 ‘토요일 친구! 도서관’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고전 놀이터, 생각이 자라는 명화여행, 고전 속으로 풍덩 등 3개 강좌로 운영된다.

 

 ‘신나는 고전 놀이터’는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인문고전도서 활용 사고와 소통능력을 키우는 활동이다. ‘생각이 자라는 명화 여행’에선 명화 속 화가들의 생각과 의미를 통해 인문학을 접할 수 있으며, ‘고전 속으로 풍덩!’은 고학년을 대상으로 고전을 이해하는 과정에서 선현들의 지혜와 다양한 인문한적 가치를 배울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각 과정마다 15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교재비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필기구 등은 준비해야 한다.

 

 북구 매곡동에 위치한 광주중앙도서관 분관 ‘석봉도서관’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9월2일부터 ‘토요일에 만나요’ 인문학 수업을 운영한다. 

 

 ‘무럭무럭! 고전꿈나무’와 ‘살아있는 한국사’ 그리고 ‘명화 따라 강강술래’ 총 3개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무럭무럭! 고전 꿈나무’는 초등 저학년이 쉽게 고전을 읽고 배울 수 있는 인문학 활동이며, ‘살아있는 한국사’는 시대별 역사인물을 중심으로 우리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명화따라 강강술래’는 명화 속에 숨겨진 인문학을 배우고 작품을 통해 작가와 만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석봉도서관 프로그램들은 8월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공고 중이다. 각 프로그램별 15명씩 총 9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광주중앙도서관 문헌정보과(☎607-1353)와 석봉 분관(☎576-8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중앙도서관 추선미 문헌정보과장은 “인문학 속 이야기를 통해 선현들의 지혜와 다양한 인문학적 가치를 배움으로써 미래세대에 전통과 가치를 전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는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