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교육청 가운데 최초 시행, 교육에 대한 관심 증가 기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교육 관련 주요 뉴스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울교육뉴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앱)을 만들어 9월부터 교원·학생·학부모·시민 등에게 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청이 뉴스앱을 제작해 배포하는 것은 전국 시·도교육청 가운데 최초이다.

 

 이번에 만들어진 <서울교육뉴스> 앱은, 지금까지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온 PC기반의 교육뉴스 콘텐츠의 한계를 넘어서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편리하게 손 안에서 교육 관련 뉴스와 현안 이슈를 확인할 수 있는 신규 소통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특히, 교직원뿐만 아니라 학생, 학부모, 시민 등 앱을 설치하기만 하면 누구나 주요 국내 언론의 조·석간 교육 기사 및 사회 1면 기사 스크랩, 온라인 교육 뉴스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손쉽게 받아볼 수 있으며, 주요 교육 이슈는 공유 기능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 공유할 수 있다.

 

 <서울교육뉴스> 앱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조·석간)뉴스 스크랩 △온라인 뉴스 링크 △서울시교육청의 주요 공지사항 △서울시교육청이 제공하는 모든 보도 자료 △서울교육 관련 소셜미디어 바로가기 등이다.

 

 <서울교육뉴스> 앱은 안드로이드 폰의 경우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의 경우는 ‘앱 스토어’에서 각각‘서울교육뉴스’로 검색한 후 설치하면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서울교육뉴스> 앱을 통해 교육소식·정책·행사 등의 신속한 전파 및 공유로 교육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교육뉴스를 상시 구독하는 정책 고객의 증가에 따라 교육청 정책에 대한 참여도와 신뢰도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