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 선생님을 위한 청소년 작가초청 강연..기획 및 진행을 배우다..

2월 23일(금) 서울특별시교육청 마포평생학습관(관장 안덕호)은 마포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사서 선생님을 위한 청소년 작가 초청 강연을 열었다.
 

▲ 제공:도서출판 특별한서재

지난 2월 23일(금) 오후2시 마포평생학습관은 서부교육지원청 및 도서출판 특별한서재의 협조로  5층 대강당에서 사서 선생님을 위한  '4人 4色  작가 행사 기획 및 진행을 배우다' 라는 제목으로 청소년 작가 초청 강연을 열었다.

이날 강연 주제는 ►어떻게 청소년들이 작가를 만나게 할 것인가 ►왜 청소년들이 작가를 만나야 하는가 ►작가 강연에 필요한 사항 ►4인 작가 출간 도서를 어떤 주제로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만들 것인가로 대한민국 청소년 대표 4인의 작가들에게 그 해답을 듣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강연에 초대 된 4인의 작가는 △김선영(내일은 내일에게) △고정욱(열정을 만나는 시간) △이상권(숲은 그렇게 대답했다) △양호문(중3 조은비) 작가로 3시간 동안 강연 주제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풀어 주었다.

특히 고정욱 작가는 "전국의 사서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사서들을 향한 격려도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작가를 섭외하기 위한 사서 십계명'을 전하며 독서문화증진을 위한 해법도 밝혔다.

행사가 끝난 후 강연에 참석한 사서들과 학생들이 그동안 '작가와의 만남'에 대해 궁금했던 것을 질문 하며 더욱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으로 마무리 됐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