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회장 김을호)의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이소영 강사는 세계 책의 날인 23일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강연을 진행했다.

▲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강연을 진행한 이소영 강사가 학생들과 인증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특강은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준비한 세계 책의 날 행사의 하나로 이영희 도서관장이 마련했다.

 

“책 읽는 나라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진흥회의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소영 강사는 “누구에게나 최고의 강사가 될 용기를 주신 진흥회 김을호 회장님께 배워 전문강사로 성장하여 국군간호사관학교에서 강의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갖게 돼 영광이었습니다.”며 “앞으로도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전문강사로써 제가 설 수 있는 모든 곳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강연 소감을 말했다.

 

진흥회는 바람직한 독서문화창달과 확산을 위해 1991년 설립된 법인으로 “책 읽는 나라” 만들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로 기부리딩 기부리더 “책을 통한 지식나눔” 과 생활관 리틀라이브러리 기증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독서단체이다.

 

진흥회는 백일장 대회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제27회 전국 고전읽기 백일장 대회와 제15회 전국 청소년 독서감상문 발표대회, 올해 신설되는 국제 청소년의 날 독서토론 대회와 아동·청소년 가족사랑 독서감상문 대회등 독서관련 대회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