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 : 이소연(대전갑천중2 장동진의 모)

별 점 : ★★★

도서명 : 한스의 선택(문용린이 들려주는 행복동화 중)

저 자 : 문용린 지음

출판사 : 주니어 김영사

연 도 : 2014

 

W.

이 책의 작가는 이 이야기를 통해서 밝은 마음, 용감한 마음, 곧은 마음, 희생의 마음은 여러분들이 꿈을 이루고 행복하게 사는데 꼭 필요한 소중한 가치들이라는 것을 깨닫게 하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파울형이 실종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엄마가 정신을 잃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해난구조대 팀장이었던 아빠를 해난사고로 잃은 엄마가 형마저 실종이 되어서 괴로워 하는데 작은아들마저 구조를 하러 가는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실종되었다는 파울을 작은아들인 한스가 구조에 성공하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H.

앞으로 나는 눈에 보이는 시련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사명감과 애타심을 가지고 그 시련을 극복해 나갈 것이다.

 

1.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한스의 선택’이 가족을 잃고 절망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절망스런 현실에서도 희망을 준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이 책에서 한스의 아빠가 명예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그 일에 보람과 행복을 느꼈기 때문이고,

둘째, 희망을 잃지 않고 밝은 마음으로 성실하게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이기 때문이며,

셋째, 시련을 극복할 수 있는 희망을 가지게 해주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한스의 선택’이 가족을 잃고 절망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절망스런 현실에서도 희망을 준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아쉬운 점.

하지만, 내용이 짧다보니 구조후에 엄마의 감정이 덜 드러난 부분은 아쉽게 느껴진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 문장>

“누군가 죽어가고 있다면 누군가 가서 구해야 한다. 사람이라면 그래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