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12사단 을지신병교육대 박희석 병사

▲ 양태석 (글), 허구 (그림), 문용린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14

Why(작가는 왜 이책을 썼을까?)/저술목적
이 책의 작가는 꿈을 찾는 청소년들에게 아무리 힘들어도 진심을 다해 노력하고 즐기면 희망이 찾아온다는 믿음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작가는 무엇을 말하는가?)/핵심적인 내용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자기 자신이 아무리 즐겨 할지라도 현실에서 원하지 않고 필요하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비록 현실이 어렵다라도 자신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좋아하는 것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노력하며 그것을 통해 인정받고 성공 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다.

How(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실천사항
앞으로 나는 단순히 좋아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진심으로 좋아하고 노력하여 아무리 힘들어도 프로그래밍을 즐기며 성공할 것이다.

1 생각(나는 ~라고 생각한다)/주장. 평가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문용린이 들려주는 행복동화-월트 디즈니의 꿈’이 꿈을 찾는 청소년에게 꿈을 이루는 것에 도움을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이유(왜냐하면)/내 생각에 대한 이유 3가지
첫째, 단순히 지어낸게 아닌 실화라는 점이 우리에게도 실제로 일어날 수 있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이며,

둘째, 디즈니가 아무리 힘들어도 자신의 상황을 비평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는 점이 진심으로 좋아하는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다.

셋째, 디즈니는 힘든 상황에서도 생쥐와 이야기하며 작은 것으로부터도 휴식을 취하고 이것을 자신이 좋아하는 것과 연결 시켰기 때문이다.

1 결론(그래서, 나는 ~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문용린이 들려주는 행복동화-월트 디즈니의 꿈’이 꿈을 찾는 청소년에게 꿈을 이루는 것에 도움을 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 하지만(그러나)
옛날 실화라 지금도 단순히 좋아만 해서는 꿈을 이루는데 한계가 있다는 점이 아쉽다.

<내 마음에 남은 한 문장>
“코, 정말 귀여운 생쥐네”
(아무리 힘들어도 불평하나 하지 않는 모습이 좋았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