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12사단 을지신병교육대 이강준 병사

Why(작가는 왜 이책을 썼을까?)/저술목적
이 책의 작가는 독자들에게 진실한 우정의 소중함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작가는 무엇을 말하는가?)/핵심적인 내용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주인공이 처한 가난한 상황에 관하여 서술하고 있는데 이는 작가가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을 시련과 고난에 관하여 이야기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주인공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상황에 관하여 이야기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주인공이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과정에 대하여 그리고 있으며 작가는 이를 통하여 진실한 우정의 소중함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있다.

How(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실천사항
앞으로 나는 진실한 우정을 공유해 줄 수 있는 친구들을 만들 수 있도록 할 것이다.

1 생각(나는 ~라고 생각한다)/주장. 평가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밀레와 루소의 우정이 독자들에게 우정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이유(왜냐하면)/내 생각에 대한 이유 3가지
첫째, 우정이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고,
둘째, 우정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가치가 있기 때문이며
,
셋째, 우정 그 자체로 깊은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1 결론(그래서, 나는 ~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밀레와 루소의 우정이 독자들에게 우정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 하지만(그러나)
루소와 같은 친구가 현실적으로 존재하기 쉽지 않다는 점이 아쉽다.

<내 마음에 남은 한 문장>
우정은 내 생각 이상으로 가치가 더 존재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