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 : 박지우(대전갑천중1)

별 점 : ★★★

도서명 : 밀레와 루소의 우정(문용린이 들려주는 행복동화 중)

저 자 : 문용린 지음

출판사 : 주니어 김영사

연 도 : 2014

 

W.

이 책의 작가는 희망을 잃지 않고 밝은 마음으로 성실히 살아가면 언젠가는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돈을 위해 청탁받은 그림을 그리면서 자유로운 예술활동을 꿈꾸는 밀레를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밀레는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지만 생활고에 시달렸기에 루소가 밀레의 어려움을 알고 자신의 돈으로 밀레의 그림을 산 것에 대하여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화가로 명성을 알린 밀레가 그의 친구인 루소가 전에 자신의 그림을 사갔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H.

앞으로 나는 밀레처럼 힘들더라도 개의치 않고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루소같은 좋은 친구를 곁에 둘 것이다.

1.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밀레와 루소의 우정’이 내 또래 친구들에게 참된 우정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루소는 친구가 어려울 때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와주었기 때문이고,

둘째, 루소의 도움 덕분에 밀레는 안정과 행복을 가질 수 있었기 때문이며,

셋째, 항상 나를 믿어주는 루소의 참된 우정이 밀레를 최고의 화가로 거듭나도록 했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밀레와 루소의 우정’이 내 또래 친구들에게 참된 우정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아쉬운 점.

하지만 치킨과 물을 먹으면 살짝 아쉽듯이 밀레의 고난이 적나라하게 쓰여지지 않은 점은 아쉽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 문장>

‘이제는 본격적으로 내 그림을 그리자!’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