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 : 최혜주(대전갑천중2)

별 점 : ★★★★

도서명 : 밀레와 루소의 우정(문용린이 들려주는 행복동화 중)

저 자 : 문용린 지음

출판사 : 주니어 김영사

연 도 : 2014

 

W.

이 책의 작가는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 오더라도 희망을 가지고 노력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는 것을 깨닫게 하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밀레가 자신의 어려운 환경 때문에 자신이 하고 싶은 꿈을 포기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그림을 그리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밀레가 드디어 자신이 원하던 그림을 그리게 되지만 형편이 엄청 안 좋아져서 그것을 본 친구 루소가 그림을 사주는 등 도와주는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밀레가 긴 노력 끝에 점점 유명해져서 성공한 화가가 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H.

앞으로 나는 어려운 환경이 오거나 나의 꿈을 반대하는 사람이 나타나더라도 희망을 잃지 않고 노력해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며 살 것이다.

 

1.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밀레와 루소의 우정’을 자신의 환경때문에 꿈을 포기하려는 친구가 읽으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사람의 성공사례가 들어 있기 때문이고,

둘째, 미래에 자신의 꿈을 이룬다면 얼마나 성취감이 큰지에 대해서 나와 있기 때문이며,

셋째, 꿈을 이루기는 힘들지만 노력하여 이루게 되면 얼마나 멋진 모습일지 상상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문용린 작가가 쓴 ‘밀레와 루소의 우정’을 자신의 환경때문에 꿈을 포기하려는 친구가 읽으면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아쉬운 점.

하지만 밀레가 유명해지는 과정이 자세히 나오질 않아 아쉽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 문장>

이제 아무리 먹고 사는 게 어려워도 싸구려 그림은 그리지 않겠어!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