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사단 중대장 대상 '독서경영 아카데미' 열려

8월 22일 국민독서문화진흥회(이하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제6군단 28사단(사단장 강건작) 신병교육대에서 사단 중대장들을 대상으로 독서경영 아카데미를 열었다.
 

.


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8 22() 오후 1시 30분에 제28사단 무적태풍부대 신병교육대에서 사단 중대장들을 대상으로 ‘WWH131 키워드(패턴) 글쓰기를 활용한 독서경영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김을호 회장은 강의 전반부에 중대장들에게 ‘패턴 글쓰기 3대 핵심법'을 전수했다.  
책을 읽은 후 기록으로 남기는 ▲서평법, 여행 및 문화관람 후 기행문 작성을 위한 ▲문화감상평, 자신의 스토리가 녹아있는 ▲독서감상문 작성법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와 관련해 중대장들이 각 중대원들을 대상으로 '독서동아리'를 운영할 수 있는 사례와 기획안도 공개했다. 김을호 회장은 이는 독서경영의 전문성을 촉진하며 중대장들의 탁월한 리더십 발휘에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

강의 후 정진우 대위는 부대에 복귀하자마자 WWH131 서평법을 설명해 주고, 독서동아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또한 정가람 대위는 오늘 교육의 내용이 군부대에 확산되길 바라라고 말했다.

김을호 회장은 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으로 격려해 주신 강건작 사단장님께 큰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

28사단 무적태풍부대는 지난 58년동안 신병양성임무, 대간첩작전 임무, 상비전투 및 휴전선 경계임무 등 다양한 분야의 임무를 수행해 왔다. 이에 대통령 부대표창 12, 국방부장관 부대표창 18회 등 총55회의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