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독서문화진흥회 권미숙강사 특별강연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동북초등학교에서 성황리 진행

동북초등학교에서 지난 9월 3일(월) 5학년 ‘읽어주기. 스스로 읽기. 읽고 체험하기. 읽고 창작하기를 통한 통합적 사고력 신장 ’이라는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5.6학년 대상으로 ‘WWH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말하기와 서평교육을 진행하였다.

▲ 동북초등학교 5학년 1반 (고지연 담임교사) 친구들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서평교육을 받고 자신들이 작성한 서평을 들고 사진 인증을 하고 있다.

지난 2016년 11월4일 김소원 학생(당시 동북초등학교 5학년) 이 한 권의 책을 읽고 서평 쓰고 1페이지마다 10원씩 기부하는 나눔 실천 문화 ' 기부리딩 기부리더 ' 의 동참으로 진행되었던 도서를 모교 도서관에 기증하게 되면서 동북초등학교는 선생님들과 아이들 스스로 3Go! 실천하기 위해 직접 서평교육 받으며 책 읽Go! 서평쓰Go! 기부하Go! 기부리딩(Reading), 기부리더(Reader) 운동에 동참하고 있었다.

2018년 1학기가 끝나가는 7월은 6학년 4학급 대상으로 1차적으로  ‘WWH131 키워드 (패턴) 글쓰기’를 서평교육을 실시하였고, 2학기 시작은 5학년 4학급 대상으로 2차적으로  ‘WWH131 키워드 (패턴) 글쓰기’ 활용한 말하기와 서평교육을 실시하였다.

▲ 동북초등학교 5학년 2반 (손은주 담임교사) 친구들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서평교육을 받고 자신들이 작성한 서평을 들고 사진 인증을 하고있다.
▲ 동북초등학교 5학년 3반 (이홍주담임교사) 친구들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서평교육을 받고 자신들이 작성한 서평을 들고 인증을 하고있다.

2019년 동북초등학교의 독서교육의 목표를 ‘WWH131 키워드 (패턴) 글쓰기’ 교육을 통해 전교생들에게 말하는 자신감과 글쓰기의 두려움을 극복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 고지연 (독서담당) 교사는 “ 이번에 진행 된 ‘WWH131 키워드 (패턴) 글쓰기’ 교육은 단순하게 글쓰기만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자신 있게 손을 번쩍 들고 말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한 필수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 이였다” 고 말했다. 

▲ 동북초등학교 5학년 4반 (유희정 담임교사)친구들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서평교육을 받고 자신들이 작성한 서평을 들고 인증을 하고있다.

한편, 동북초등학교 교장(김미란)과 교감(박호서)은 교사와 학생들의 독서와 기부가 일부가 아닌 전 학년이 ‘책 읽Go! 서평 쓰Go! 기부 하Go!’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서정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동북초등학교는 ' 제 4회대한민국 독서교육대상' 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