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장학재단과 함께하는 'WWH131 서평교육'

8월 12일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 이하 진흥회) 소속 고혜미 서평전문강사는 서울삼선초등학교(교장 이은숙, 이하 삼선초)에서 'WWH131' 서평교육을 진행했다.

▲ 서평전문 고혜미강사가 서울삼선초 축구부 학생들과 강의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늘 오후 2시 30분 서울삼선초등학교에서 서평전문 고혜미 강사가 삼선초 축구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강의를 진행했다.

고혜미 강사는  '따따하(WWH)' 가 의미하는 핵심 내용과 '131' 말하기를 기반으로 독서 후 서평을 작성할 수 있는 방법을 학생들에게 교육했다.
삼선초 축구부 학생들은 시종일관 반짝이는 눈으로 교육에 임했으며, 이와 관련해 서평작성을 모두 마쳤다.

강의 후 삼선초 축구부 한정호 감독은 "선수들이 운동뿐만 아니라 독서 후 자신의 생각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질 높은 교육이 확산되길 바라"며 "다른 축구부에도 WWH131 서평교육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홍명보장학재단과 국민독서문화진흥회가 함께하는 'WWH131 서평교육'은 경기력 향상 및 공부하면서 운동하는 학교운동부 확산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에 지난 7월 경기도 광일초등학교 축구부에서 교육이 시행 되었으며, 화성시 화산초등학교에서도 진행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