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자 : 이원준 (보평중 1학년)

평점 : ★ ★ ★ ★ ★

감독 : 김광식

제작사 : 스튜디오앤뉴 / 2018

W

이 영화의 감독은 과거 고구려가 당나라에게 침략 당했던 시대를 배경으로 안시성에서 겨우 5000명의 인원이 20만명에게 승리한 내용을 공감하기 위해 이 영화를 제작했다.

W

이 영화의 전반부에서는 고구려의 성들이 거의 다 공격을 받아 점령당했고 평양성으로 가는 길인 안시성에 가려는 당나라의 술책을 보여주고 있고,

이 영화의 중반부에서는 반역자라 불리는 안시성의 양만춘이 20만 당나라 군에 대항해 싸우다 친구 2명을 잃고 죽을 고비를 넘기며 버텨내는 장면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 영화의 후반부에서는 당나라 군이 토산을 쌓아가며 싸우는 전략을 고구려가 이겨내면서 결국 안시성을 지켜낸다는 이야기 해주고 있다.

H

앞으로 나는 우리 역사에 이러한 엄청난 전투나 기록들이 잊혀지지 않도록 더 관심을 가지고 찾아보며 모두에게 소개할 수 있을 정도로 노력해 볼 것이다.

1

나는 감독 김광식의 ‘안시성’ 영화가 역사공부를 두려워하고 꺼려하는 학생이나 성인들에게 흥미로운 역사의 모습으로 다가가는 발판이 될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3

왜냐하면

첫째, 역사가 어렵고 부담스러워서 접근하지 않는 사람들이 재밌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게 풀어서 만든 영화이기 때문이고

둘째, 이 영화를 접한 후 더 많은 역사 영화들을 볼 수 있기에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남들에게 확실한 내용을 알려 줄 수 있기 때문이며

셋째, 역사를 배우게 되면 독도를 빼앗기는 일과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우리의 역사를 잘 전파할 수 있기 때문이다.

1

그래서 나는 감독 김광식의 ‘안시성’ 영화가 역사공부를 두려워하고 꺼려하는 학생이나 성인들에게 흥미로운 역사의 모습으로 다가가는 발판이 될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영화가 역사적 스토리보다 액션 쪽에 조금 더 치중을 가하는 부분도 있었기 때문에 역사만 배우는 학생들을 방해할 것 같은 점에서 조금 아쉽다.

<내 마음속에 남은 한 문장>

“고구려의 신께서 함께 당겨 주실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