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국제중학교 1학년 2반 정세인

Why(작가는 왜 이책을 썼을까?)/저술목적
이 책의 작가는
어린이들에게 나누고 베푸는 삶이 가치 있는 삶이라는 것을
알려주려고 이 책을 저술했다.

What(작가는 무엇을 말하는가?)/핵심적인 내용
이 책의 전반부에서는
형편이 어려워 비싼 심장병 수술비를 감당할 수 없는 한결이를 위해 반 아이들이 바자회를 여는
이야기를 하고 있고,
이 책의 중반부에서는 자신의 친구인 한결이를 위해 힘찬이가 자신이 상으로 받은 축구공을 바자회에 내놓으려는 것을 이야기하고 있으며,
이 책의 후반부에서는 힘찬이가 자신의 축구 실력을 나누는 재능 기부를 통해 한결이를 돕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How(나에게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실천사항
앞으로 나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은 누가 있는지, 내가 사람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찾아볼 것이다.

1 생각(나는 ~라고 생각한다)/주장. 평가
나는 고수산나 작가가 쓴 한결이의 축구공이 우리 동생에게 진짜 부자는 마음이 부자인 사람 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3 이유(왜냐하면)/내 생각에 대한 이유 3가지

첫째, 우리 동생의 또래에게 있을법한 이야기이기 때문이고,
둘째, 어려운 어휘가 없어서 이해하기 쉽기 때문이며
,
셋째, 베푸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게 해주기 때문이다.

1 결론(그래서, 나는 ~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고수산나 작가가 쓴 한결이의 축구공이 우리 동생에게 진짜 부자는 마음이 부자인 사람 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2% 하지만(그러나)
한결이를 직접 돕는 결말이 없어서 아쉽다.

<내 마음에 남은 한 문장>
나한테는 한결이가 더 소중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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