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제8군단(이하 충용군단) 12포병단 375포병대대(이하 흑곰대대)의 전유진 중위는 충용 군단의 현재 서평 작성 활동에 대해 소개하며 흑곰대대 서평작성의 양과 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전유진 중위의 발표에 의하면 충용군단의 서평 게시판에는 현재까지 4128편의 서평이 작성되어 서평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누고 있다고 한다.

그 중 흑곰대대의 장병들이 작성한 서평이 무려 2047편이라는 것으로 흑곰대대가 충용군단을 넘어서 대한민국 전군을 대표하는 독서 서평 부대임을 증명했다.

또한 본부포대의 서평이 1061편이라는 것을 내세우며 하나의 작은 포대에서 엄청난 결과물을 만들어 낸 것에 대해 자랑스러움을 표했다.

충용군단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독서 서평 우수 군단으로 지난 10월 책 읽는 대한민국 시상식에서 독서 병영 대상(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흑곰대대는 독서 동아리 대상(서울특별시 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흑곰대대의 이성하 병장은 2018년 충용군단 서평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아 서평우수부대로서의 위상을 드높였으며 이희영 상병은 서평 우수 용사로 선발되어 크루즈 여행이라는 포상으로 생애 가장 아름다운 여행을 군 생활동안 경험할 수 있었다.

작은 포대와 작은 대대에서 시작되어 전군으로 확산되고 있는 서평작성의 붐이야 말로 대한민국의 국력을 강하게 만드는 근원이라는 것을 현재 전군에 늘어나고 있는 서평 작성의 수준이 증명해주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