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영웅 주임원사(사진 왼쪽)

육군에서 서평을 가장 많이 작성한 서평 최대 보유 부대인 충용군단 375포병대대의 고영웅 주임원사는 평소 독서의 생활화로 간부와 용사들의 모범이 되고 있는 대표 지력 간부이다. 다양한 관점과 수평적인 시선으로 용사들에게 군 생활 뿐 아닌 인생의 신념과 가치를 찾을 수 있도록 길을 알려주며 정신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375포병대대 장병들의 인생 멘토인 고영웅 주임원사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좌우명

“나 자신을 먼저 존중하라.”

★좌우명이 갖는 의미

자존감이 있는 사람은 풀빵을 구워도 행복하기 때문이고, 자존감이 없는 사람은 백억을 벌어도 불행하기 때문이며, 나 자신을 존중하지 못하면 어떤 누구도 존중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내 인생의 책3권을 꼽는다면?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 (저자 이근후)

▲내가 만난 1%의 사람들 (저자 아담J, 잭슨)

▲인성코칭 (저자 김을호)

★읽은 책 중에서 내 인생의 한 줄을 말한다면?

“지금 네가 선 자리를 꽃방석으로 만들어라.” -나는 죽을 때까지 재미있게 살고 싶다-中

 

★독서 릴레이 1.2.3 운동을 진행 중인데 청소년이나 용사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은?

김을호 저자의 “인성코칭”을 권하고 싶다.

★독서 릴레이 1.2.3 운동 때 책을 선물하고 싶은 대상과 그 이유는?

초급간부와 나의 자녀들에게 선물하고 싶다.

왜냐하면

원래 타고 났지만 잠시 잊고 지냈던 인성을 깨우기 위함이고

올바른 ‘관계형성’을 위한 6가지 덕목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함이며

각자의 행복을 추구하는 ‘품격 있는 삶’을 살아 가도록하기 위함이다.

 

★앞으로의 꿈과 목표가 있다면?

“행복한 인생” 이다. 인생의 주인공으로서 스스로를 존중하고 타인의 인생에서 멋진 조연으로 올바른 관계형성을 하며 “學”(배움→가르침) 끊임없는 노력으로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다.

 

 

'긍정의 힘'을 믿고 ‘관계형성’을 중요시 하여 독서를 통한 장병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선도하는 '서평지도사'가 되겠다는 고영웅 주임원사의 후회 없는 삶을 위한 끝없는 열정과 노력에 존경의 마음을 담아 박수를 보낸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