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하의 ‘여행의 이유’가 출간 이후 꾸준하게 독자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교보문고가 집계한 순위에 따르면 4월 4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 ‘여행의 이유가’ 2주 연속 1위에 자리했다. 다음으로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상위권에 올랐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에세이 열풍에 올해 새롭게 철학서에 대한 관심이 보이는 지점이다.

 

이번 베스트셀러 순위는 신간들의 상위권 진입이 돋보였다. 홍춘욱의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가 출간과 함께 4위에 올랐다. 출간 전부터 오랫동안 개인 SNS채널을 운영하며 대중적 인기를 끌었고, 저자의 직업에서 나오는 전문성이 더해져 더 큰 주목으로 받고 있다.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동만화 시리즈 ‘좀비고등학교 코믹스’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도 출간 돼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유홍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중국편’은 남성 독자들의 관심을 받으며 종합 10위에 진입했다.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여행의 이유 (김영하·문학동네)

 

2.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야마구치 슈·다산초당)

 

3. 아주 작은 습관의 힘 (제임스 클리어·비즈니스북스)

 

4.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 (홍춘욱·로크미디어)

 

5.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한정판 벚꽃 에디션·곰돌이 푸 원작·알에이치코리아)

 

6.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12 (유대영·겜툰)

 

7.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100쇄기념에디션·혜민 스님·수오서재)

 

8.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100쇄 기념 스페셜 에디션·김수현·마음의숲)

 

9. 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 (한정판 벚꽃 에디션·하완·웅진지식하우스)

 

10.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중국편: 1. 돈황과 하서주랑,명사산 명불허전 (유홍준·창비)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