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대학교(총장 이상한)는 지난 9일(목) 오후 2시  김수현 작가 초청 ‘저자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독서를 통해 나를 알고 나답게 살기’ 프로그램의 하나로서 학생들이 힘든 현실 속에서 자신을 잃지 않고 당당하고 아름다운 ‘온전한 나’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김 작가는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를 주제로 △세상의 정답에 굴복하지 않기 △누군가의 말에 흔들리지 않기 △인생의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상처받지 않기 등의 다짐을 통해 온전한 나로 살아가는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강연 후에는 간단한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사인회 및 저서 증정이 이어졌다.
 
▲ 한성대 학생들과 저자 김수현 작가와의 만남을 기념하고 있다.
 
강순애 학술정보관장은 “이제 갓 입학한 1학년, 한창 대학생활을 보내고 있는 2·3학년, 졸업을 앞두고 사회로 나아갈 4학년 등 학생들은 제각기 처한 상황에 따라 진정한 본인의 모습을 찾기 위해 고심하고 있을 것이다.”면서 “앞으로 학생들이 사회의 기준이나 타인의 시선에 연연하지 않는 나다운 삶을 살아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성대 학술정보관은 5월 한달간 자신을 있는 그대로 긍정하며 자신만의 기준에 따라 살아가는 삶인 ‘나나랜드’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9일(수) 저자와의 만남(김수현 작가 초청,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을 비롯하여 오는 △16일(목) 테마가 있는 독서아카데미 1차(김민성 CJ 쇼호스트 초청, 괜찮아 너는 비행중이야) △21일(화) 테마가 있는 독서아카데미 2차(최혜진 작가 초청, 그림에게 묻고 쓰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