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주제로 다중지능향상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통합교과융합형태의 과제를 수행한다면 하나의 주제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분석하고 융합해서 하나의 결과물을 재창조하는 작업을 하게 된다. 이런 과정 자체가 창의성과 독창성을 키우는 좋은 예라고 볼 수 있다. 

 

한림여자중학교(교장 강영철)는 지난 13일(월)부터 15일(수)까지 3일간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참여하는‘너도 나도 독도’라는 주제의 독도 관련 행사를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3학년 교과융합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진행되었는데 3학년 학생들은 먼저 독도관련 탐색활동을 실시한 후 독도 알리기 그림을 디자인하였다. 디자인 중 우수 작품은 엠블럼으로 제작하여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들에게 배부하였으며 자신의 디자인을 이용한 쿠키 만들기, 레진아트 목걸이, 키홀더 만들기, 티셔츠에 실크스크린을 이용한 문양 넣기 등의 활동을 전개하였다.

 

학생 자치회는 학부모들의 재능기부를 받아 교과융합 프로젝트 산출물을 이용하여 독도 공부방, 공예방, 갤러리, 독도 카페, 포토존 등을 만들었으며 3일간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독도 관련 행사를 운영하였다. 행사 기간 동안 학생들과 교직원들은 독도 관련 퀴즈를 풀고 3학년 학생들과 부모님들이 만든 기념품을 받기도 하였으며 포토존 기념사진 촬영, 쿠키와 달고나 체험, 독도 상징컵을 이용한 음료 체험 등을 실시하였다.

 

학교관계자는“이번 행사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힘을 모아 학생들에게 독도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독도에 관한 관심을 고취 시키고 독도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생각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