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보험료는 과연 적절할까? 궁금하기는 하지만 일반인이 일일이 수십 개가 넘는 보험회사의 상품과 보험료를 비교해보는 것은 현실적으로 힘들다. 전문가가 아니고는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보험설계사에게 보험가입을 맡긴다. 하지만 보험설계사는 어쩔 수 없이 자사의 보험 상품만을 권유할 수밖에 없고, 이에 따라 소비자는 필요하지 않은 보험료를 내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런 일을 방지하고, 저렴하고 적합한 보험을 똑똑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주는 책이 출간됐다.

<보험료 반값으로 줄여주는 보험비교서비스>의 저자 KS자산관리는 국내 최초로 '1초 만에 전 보험사 보험료 계산'이라는 인터페이스를 개발해 인터넷 보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든 회사다. 보험비교서비스는 각 보험사의 보험료와 보장기간 등을 산출해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다. 소비자는 이 서비스를 이용해 보험료는 저렴하게, 보장 범위는 넓게, 보장 보험금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책에는 보험비교서비스에 대한 안내는 물론 의료실비보험, 암보험, 치과보험 등을 제대로 가입하는 방법과 알뜰하게 이용하는 방법 등도 소개하고 있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에 대한 알찬 정보들을 한 권에 담았다.

이 책은 다양한 보험 상품과 정보가 넘쳐나는 정보의 망망대해에서 우왕좌왕하는 소비자들이 현명한 보험가입의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내서가 될 것이다.

 

<보험료 반값으로 줄여주는 보험비교서비스>| KS자산관리|렛츠북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