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은 작은 승리보다는 큰 성공을 가르친다. 꿈은 크게 가지는 것이라고 강요한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는 절대로 목표를 달성하고, 꿈을 이룰 수 없다고 이야기하는 책이 있다.

<작은 승리의 법칙> 이성민 저자는 목표가 거창하면 절대로 이룰 수 없다고 말한다. 목표가 크면 목표의 무게에 짓눌리게 된다는 것이다. 목표는 작을수록 이루기 쉽고, 쉽게 목표가 이뤄져야 다시 다른 목표를 또 이루고 싶어진다. 이렇게 작은 목표를 가지고 적어도 세 번의 작은 승리를 쌓으면, 큰 성공을 이룰 수 있다. 이 작가는 이를 '작은 승리의 법칙'이라고 부른다.

작은 승리의 법칙은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실현 가능한 방법을 찾고 이것을 실천한다’는 간단한 성공 방식이다. 이 책에는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 메르켈 독일 총리, 스티브 잡스 등 세계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예를 들며, 그들을 큰 성공으로 이끈 비법이 작은 승리를 쌓아간 데에 있다고 말한다.

이성민 작가는 "작은 승리의 법칙은 상급학교에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 취업을 원하는 젊음이들, 창업을 준비하는 중년들, 은퇴 이후를 준비하는 노년들에게 모두 통용되는 인생 해법이다."고 소개하며 "사소한 작은 승리를 쌓아가는 방식이 당신의 인생을 빛나게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작은 승리의 법칙>|이성민|나무와열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