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데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바로 자신감이다. 그러나 현대인들을 자신감을 가지기가 쉽지 않다.

현대 사회의 생산 체계는 너무 정교해서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무엇인지 더 이상 알 수 없다. 수많은 곳에 접속해 있지만 가장 단순한 '무언가를 하는 행동'과는 너무 멀어져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질 기회들을 잃어버렸다. 자기 신뢰는 자신감의 바탕이 되는 원동력이다. 자신감을 찾기 위해서 이제 우리는 자기 신뢰를 다지기 위한 초석을 다시 쌓아야 한다.

오늘날 프랑스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철학자 샤를 페팽이 자신감을 끌어올릴 수 있는 9가지 법칙을 소개하는 책이 출간됐다. <자신감>에서 그는 자신만만하게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통해 자신감은 어디에서 오는지, 어떻게 끌어내는지, 자신감이 그들의 삶을 어떻게 바꿨는지 알아본다. 또한, 자크 라캉, 니체, 프로이트, 에머슨 등 철학자들을 통해 자신감의 근원에 대해 파헤친다.

이 책은 지난해 프랑스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고, 자기계발 분야에서는 52주간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했다. 전 세계 20개국에 번역돼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기도 했다. 자신감을 찾고, 더 나아가 자신감을 통해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신감 훈련서가 될 것이다.

 

<자신감>|샤를 페팽 |미래타임즈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