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보석 같은 책을 찾는 인터파크의 ‘굿북 프로젝트’ 1기 도서가 선정됐다.

 

선정된 도서는 줄리언 반스의 ‘또 이 따위 레시피라니’, 메리언 울프의 ‘다시, 책으로’, 필리프 J. 뒤부아·엘리즈 루소의 ‘새들에 관한 짧은 철학’ 등 3종이다.

 

한 달에 출간되는 도서는 6000종이 넘는다. 수없이 출간되는 도서들 중에 주목받는 책들은 극히 소수에 불과하다. 인터파크는 이 점을 인지해 놓치기 아쉬운 책을 선정해 독자들에서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고자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굿북 프로젝트’는 독자·도서MD·출판계 전문가가 함께 심사에 참여해 선정한다. 지난 4월 출간된 신간도서를 대상으로 도서 MD 추천을 통해 50종을 우선 선정하고 6월 3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독자 투표를 진행했다. 이후 독자 투표 상위 20종 중 출판계 전문가 평가단 심사를 통해 최종 3종의 굿북이 결정됐다.
 

 


출판계 외부 심사위원회는 한양대 겸임교수이자 출판평론가 김성신, 출판 전문잡지 ‘기획회의’ 편집장이자 출판평론가 김미향, 문학 ·문화평론가 허희 등 3명이다. 이들은 각각 책 한 권씩을 추천하며 나에게 맞는 것이 어떤 책인지 궁금한 독자들을 위해 맞춤형 책 처방전을 함께 제공하기도 했다.

 

김성신 평론가는 <또 이 따위 레시피라니>에 대해 "배꼽 빠지게 웃게 만드는 책"이라고 한줄 처방전을 남겼다. <다시, 책으로>를 고른 김미향 편집장은 "우리는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기 위해 이 책을 읽는다"고 말했다. 허희 평론가는 "버드맨이 되고 싶을 때 이 책 <새들에 관한 짧은 철학>을 읽으라"고 권했다.

 

인터파크 세일즈프로모션팀의 정태근 팀장은 “놓치기 아까운 ‘굿북’을 뽑기 위한 독자 투표에 일주일 새 무려 12만 건의 독자 의견이 모아질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며 “‘굿북’은 향후 인터파크 유튜브 채널 ‘김태훈의 게으른 책읽기’에서도 다뤄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