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가 13주 연속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있는 가운데 유시민의 ‘유럽 도시 기행 1’이 2위에 오르며 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교보문고 7월 2주간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김영하 작가의 ‘여행의 이유’가 1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7월 1주차에는 4위에 머물렀던 유시민 작가의 ‘유럽 도시 기행 1’이 2위로 올라서면서 베스트셀러 리스트의 변화를 주도 했다.

 

유시민 작가의 ‘유럽 도시 기행 1’이 2위로 올라서면서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죽음 1’은 3위로, 조정래의 ‘천년의 질문 1’은 4위로 밀려났다.

 

여름방학 기간이 시작되면서 서점가에 20대 대학생 독자들과 어린이들의 움직임이 두르러졌다. 어린이들의 뜨거운 인기를 얻은 유튜브 콘텐츠 만화 ‘흔한남매 1’이 5위레 올랐고, 방학을 활용해 어학 점수를 올리려는 대학생들의 노력에 해커스 토익 수험서가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어린이, 대학생 뿐 아니라 성인 독자들의 학구열도 돋보였다. 영어학습에 대한 관심으로 김아영의 '미국 영어 회화 문법'(사람in)이 1, 2권 나란히 베스트 셀러 순위권에 진입했다.

 

어학 뿐 아니라, 인문학에 대한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역사 강사 최태성의 ‘역사의 쓸모’가 역사 교양서로 인기를 얻으며 베스트 셀러 16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개리 마커스의 ‘클루지’, 데이비드 버스의 ‘욕망의 진화’도 베스트셀러에 진입했다.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1. 여행의 이유 (김영하·문학동네)

 

2. 유럽도시기행. 1 (유시민·생각의 길)

 

3. 죽음.1 (양장본HardCover·베르나르베르베르·열린책들)

 

4. 천년의 질문.1 (양장본HardCover·조정래·해냄출판사)

 

5. 흔한남매.1 (흔한남매·아이세움)

 

6.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서 (샐리 티스데일·비잉)

 

7.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David Cho·해커스어학연구소)

 

8. 축구를 하며 생각한 것들 (손흥민·브레인스토어)

 

9. 철학은 어떻게 삶의 무기가 되는가 (스페셜에디션양장한정판·야마구치 슈·다산초당)

 

1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100쇄 기념 스페셜 에디션·김수현·마음의숲)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