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 Wee센터는 8월 7일(수)부터 「꿈키움 멘토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멘토-멘티가 함께하는 직업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엑스코 리틀소시움을 방문한 멘토-멘티 14명은 다양한 직업 체험 및 테마파크 체험의 시간을 함께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

10대 청소년들의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야 한다. 그들이 하고 싶은 것을 맘껏 해보고, 자신의 미래와 직업을 결정할 수 있도록 교육기관과 가정은 적극적으로 도와야 한다. 진로를 탐색하고 자신을 발견하는 과정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번 직업 체험 활동은 다양한 적성 탐색 코스를 통해 멘티의 진로발달 수준에 맞는 진로 설계 정보를 제공하며 멘티의 눈높이에 맞는 진로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였다. 테마파크의 체험활동 중 공식 화폐를 활용하여 은행 계좌를 개설하여 저축하고 물건을 사는 등의 활동을 통해 멘티가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인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또한 멘토는 멘티의 체험활동 내내 옆에서 학생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아끼지 않았다.

 

직업 체험 활동에 참석한 멘토는 “다양한 직업 체험 활동을 통해 멘티가 흥미로워하는 직업을 발견할 수 있었고 이를 멘토링 활동에 연계하여 멘티의 학교생활 적응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으며“이번 체험 활동을 통해 멘티와 함께 소통하며 정서적으로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원활한 멘토링 지원을 위해 5월 수퍼비전과 7월 멘토링 교육을 진행하였다. 「꿈키움 멘토링」프로그램의 멘토-멘티 간 유대감이 형성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 제공 및 멘티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