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 김을호 회장은 (이하 김을호 회장) 육군 수도군단사령부(군단장 최진규 중장) 간부들을 대상으로 '독서코칭과 WWH131 키워드[패턴]글쓰기' 지식플랫폼 특강을 진행했다.

“독서코칭 리더십과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에는 200여명의 간부들이 강연에 참석하여 조국의 심장을 지키는 강한 힘을 자랑한다는 수도군단의 명성과 어울리는 뛰어난 강연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한편 김을호 회장은 지력 수도군단장 위촉을 받아 앞으로 수도군단의 독서병영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이날은 강연에 앞서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의 ‘생활관 리틀라이브러리’ 증정식과 후원자 15명에 대한 명예관장 위촉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행사를 주관한 김을호 회장은 “독서예찬 회원들이 전달한 생활관 리틀라이브러리가 讀한 수도군단사령부의 병영독서 활성화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뜻을 전했다.

이에 수도군단장 최진규 중장은 “늘 신선함과 타성을 일깨워 주는 강의와 병영문화를 선도해 주심에 감사하고 오늘도 먼 길 이동하여 기증식에 참석해 주신 후원자들께 감사드리며 독서를 통한 단결력이 전군의 전투력으로 승화되길 간절히 소망한다.”는 소감을 밝혔다.

‘강한힘’이라 슬로건으로 조국의 심장을 사수하는 육군 수도군단사령부의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한 서평·문화감상평 지도사 자격 취득 과정 및 독서코칭 진행은 수도권을 사수하는 장병들의 독서병영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