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월평초등학교(교장 백금성)는 매주 금요일 아침 전 교직원과 전교생이 함께 야외 놀이 활동 및 아침 걷기 활동을 중심으로 「월평사랑 아침 건강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월평사랑 아침 건강의 날」은 신나는 음악에 맞추어 학생들과 선생님이 야외 놀이 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하루의 문을 여는 활동이다. 선생님은 학생들과 함께 놀이하며 학생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학생은 선생님과 활동하며 학교에 대한 사랑과 선생님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다질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매주 실시하는 「월평사랑 아침 건강의 날」은 야외 놀이 활동 및 아침 걷기 활동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환경보호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운동장에 있는 쓰레기등을 월평초등학교의 주인인 학생들과 교사가 함께 정리하며 학교사랑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실시하는 「월평사랑 아침 건강의 날」은 활동 후 떡과 음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좀 더 즐겁고 보람되게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6학년의 한○○학생은 “아침에 선생님과 친구들과 함께 야외 놀이 활동을 해서 너무 기분이 좋고, 이 상쾌한 기분이 하루 종일 이어져서 매주 금요일을 기다리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월평초 백금성 교장은 「월평사랑 아침 건강의 날」이 “대전월평초의 모든 선생님과 학생들의 행복한 하루를 여는 발판이 되면 좋겠다는 말과 함께 행정 및 재정적인 지원을 계속 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