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은초등학교(교장 권미숙)는 9월 26일(목) 1~6학년 학생들이 문경 지역문화체험활동의 일환으로 문경몰에서 오미자청 만들기 체험을 하였다. 이번 체험은 지역사회를 배움의 장으로 활용하고, 우리 지역의 대표 축제 중의 하나인 오미자 축제를 널리 홍보하려는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체험 전 e학습터를 통하여 학급별로 사전 오미자 청 만들기 교육 영상을 시청한 후 오늘 체험이 실시되어 오미자청 만들기 과정 참관과 직접 오미자 청 만들기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 또한 학생들이 문경 대학교 도깨비 도로 및 오정산 바위공원 산책을 통해 우리 지역의 유명한 장소들도 짧지만 견학해보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본교 학생들은 우리 지역에 대한 애향심 및 정체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6학년 남온유 학생은 ‘평소 집에서 오미자 청 만들기를 많이 해보았지만 이론적인 설명을 들은 것은 처음이었다. 이번 체험을 통하여 오미자 청을 맛있게 담는 법을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문경대학교 도깨비 도로 체험은 신기하였고, 제주도 도깨비 도로도 체험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우리 지역에서 유명한 특산물 및 장소를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우리 고장에 대한 애정이 더욱 생기는 하루였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