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훈련소(소장 구재서) 제25연대(연대장 이승훈)에 독(讀)향이 퍼지고 있다.

2019년9월27일, 연대장 집무실은 사)국민독서문화진흥회(회장 김을호) 소속 강사들과 연대장 사이에서 감사와 덕담이 넘쳐났다. 지난 2일에 제25교육연대 독서코칭 전문강사로 위촉된 대전서구지부의 이소영 강사와 허윤지 강사가 연대 내 독서코칭 전문교관들의 멘토링을 위해 연대를 첫 방문한 것이다. 이전에 김을호 교수에게서 두 번의 독서코칭을 받았던 이승훈 대령의 독서교육에 대한 열정은 강사에 대한 깊은 배려에서도 느낄 수 있었다.

이어서 진행된 독서멘토링 강연은, 책읽기와 글쓰기의 필요성을 직업인으로서의 교관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된 이소영 강사의 강의와, 논리적 말하기(닐닐쌈일)와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 실전훈련 시간으로 채워졌다.

제25연대는 장병들의 활기 찬 병영생활과 책읽는 문화정착을 위해 독서코칭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 독서동아리 모임도 기획하고 현재 모집중이다. 제25연대에는 3개의 교육대가 있고 각각의 교육대는 다시 4개의 중대로 나누어지는 데 이 중 연대 내 독서코칭 담당 대표 간부인 1교육대 2중대 소속의 김권웅 대위는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한 현명한 지휘관 아래서 제25연대가 최고의 지력연대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나를 돌아보고, 주위를 관찰하며, 본질이 무엇인지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문화가 연대 내에 정착되길 바란다는 제25연대장의 바람이 연대를 뛰어넘어 온누리에 빠르게 퍼져 나가길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