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 아이번 마이즈너·마이크 마세도니오·존윤 |코칭타운

 

돈 버는 긍정적인 '오지랖'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는가?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는 오지랖으로 고객을 모으고 회사를 알리는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는 책이다.

이 책이 소개하는 '리퍼럴 마케팅'은 잘 준비된 고객 소개를 만들어 내는 시스템을 이용해 마케팅 하는 방법을 뜻한다. 제3자가 나대신 나나 나의 사업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저절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인데, 이 제3자를 '리퍼럴'이라고 한다. 때문에 이 마케팅 방법의 핵심에는 '질 높은 리퍼럴 확보'가 있다.

<나는 오지랖으로 돈을 번다>는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리퍼럴을 만나고 신뢰관계를 형성하는 방법, 이들을 팀으로 꾸려 리퍼럴 화수분을 만드는 방법, 리퍼럴 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매출 상승을 도모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세계적인 리퍼럴 마케팅 전문가인 저자들은 "리퍼럴 마케팅은 가장 오래되고, 가성비가 높지만, 잘 알려지지 않은 마케팅 비법"이라고 말하며 "리퍼럴 마케팅을 모른다면 여러분이 자고 있는 동안에도, 놀고 있는 동안에도, 고객 소개가 제 발로 걸어 들어오는 것처럼 할 수 있는 혁신적인 마케팅 수단을 놓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기적인 불황 타파를 도모하는 기업가, 마케팅 전문가, 영업직군에 일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소개할 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