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군부대와 민간은 지역적 제한만 있을 뿐, 사회적 단절을 초월한 지적 공동운명체로 삶을 공유하고 있다. 국방부를 중심으로 각 사령부부터 부대까지 독서생태환경조성은 기본이며 독서카페와 도서관를 통해 정신적 안식처까지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군인답게 독서습관과 독서의 즐거움까지 정복하겠다는 의지를 느낄 수 있다. 

 

국군의 날을 기념하며 새로운 국가안보 태세와 시대적 환경에 맞는 전략과 전술의 진화가 필요한 때다. 이를 위해  수기사 26여단 35전차대대는 독서카페 '창휴'와 혜산진 작은 도서관을 운영하면서 독서생태환경을 조성하고 독서의 대한 열정과 끈기 그리고 독서습관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WWH131 키워드(패턴)글쓰기'특강을 진행했다. 

 

간부 및 용사들 대상으로 진행한 특강에서 안재영 대위는 강연을 통해 "독서와 인생에 대한 안일함을 반성하며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WWH131키워드(패턴)글쓰기'를 활용하여 작성하기도 했다. 

 

* 따(Why) : 이 강의의 강사님 께서는, 독서 대통령으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나'와 같은 독서에 대한 '열정'이 없는 멍게와 같은 자들을 일깨워 주시고 우리에게 열정과 끈기, 목표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고 깨닫게 하시고자 강의를 준비하셨다.

* 따(What) : 이 강의의 전반부에서는 우리의 얼굴에는 근육이 이렇게 많았다는 것을 알려주셨을 뿐 아니라 독서는 취미가 아닌 생존, 몰입, 극한, 전사적, 전투적, 의식 독서임을 말씀해 주시고 있고,
강의의 중반부에서는 교수님의 수준급 랩 실력을 선보이시고 격몽요결의 뜻과 '입지-혁구습-지신-독서'를 통한 깨달음, 열정.끈기.목표(GRIT)의 진정한 뜻을 알려주시고 있으며,
강의의 후반부에서는 본격적인 '따따하 닐쌈일' 기법으로 서평 및 문화감상평 작성법을 이야기 하고
계신다.


* 하(How) : 앞으로 나는 내 삶의 모든 부분에 있어서 이번 강의를 통해 배운 기술들을 적용할 뿐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공유하고 소개할 것이다


* 1(닐) : 나는 김을호 교수님께서 수업해주신 '독서코칭 리더십' 강의는 남녀노소. 직업과 학력, 출신 등 모든 외적요소와 전혀 상관 없이 모두에게 유익하고 추천해주고 싶은 강의라고 자신한다.


* 3(삼) : 왜냐하면,
첫째, 이 강의는 독서(문화)서평(감상평)이라는 것에 조금도 관심없는 우물안의 개구리 같은 나에게 새로운 세계를 보게해주었기 때문이고,
둘째, 독서 서평 및 문화 감상평의 기술만 배우는 것이아니라 시간의 중요성, 열정과 끈기 그리고 목표 등 삶의 지혜와 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며,
셋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김을호의 독서예찬'이라는 밴드 가입을 통해 소중한 인연을 이어나가고 소통할 수 있기 때문이다.


* 1(일) : 그래서 나는 김을호 교수님의 '독서코칭 리더십' 강의는 외적요소와는 전혀 상관없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익하고 필수적인 강의라고 생각한다


* 2% : 하지만 김을호 교수님께서는 너무 인기가 많으시고 바쁘셔서 자주 뵐 수 없는 것이 아쉽다


* 내 마음속에 남은 문장 : 168(소중하게 활용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