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드론운영과, 디저트아트과, 제과제빵과, 조리아트과 학생들이 9월 26일(목)에 G밸리 컨벤션센터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G밸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G밸리 우수기업 채용박람회』는 서울디지털단지 입주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우수기업 직·간접 50개사 참여로 개최되었다.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 학생들은 이번 박람회 참석을 통하여 업체 현장 면접에 직접 참여하고 평소 궁금했던 산업기능요원(보충역)의 조건과 진행을 확인하였으며 증명사진 촬영과 이미지·컬러메이킹, 직업선호도 검사의 부대 서비스를 이용하였다.

 

 

디저트아트과 함○○ 학생은 “졸업 후 바로 취업을 하려는데 계획을 세울 때 군대 문제가 늘 걸렸어요. 그런데 박람회에 참석해 인사 담당자와 직접 면접을통해 보충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니 무엇부터 해야 할지 알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조리아트과 김○○ 학생은 “컬러메이킹을 통해 저만의 색깔을 찾고 이력서에 쓰일 증명사진을 찍고 나니 취업이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것 같아 긴장돼요. 남은 기간 준비 잘해서 취업에 성공하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금천문화예술정보학교는 채용박람회 및 다양한 취업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취업을 준비하도록 돕고, 건강한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