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평초등학교(학교장 강명순)에서는 지난 5일(토) 학생회와 청소년 단체 학생들이 모여 청렴 리더십 캠프를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청렴한 학교 세우기를 위해 ‘당평어린이들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를 주제를 정해 토의토론 활동을 하였다.

 

청렴한 생활, 청렴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당평어린이들은
첫째, 모든 일을 공정하게 한다. 둘째, 자기가 맡은 역할에 책임을 다한다, 셋째, 본인이 한 약속을 잘 지킨다, 넷째, 말과 행동을 정직하게 한다, 다섯째,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 여섯째, 스스로의 생활을 절제 한다. 로 청렴의 덕목 여섯가지를 선택하여 실천하기로 다짐하였다.

 

청렴의 여섯 덕목을 친구, 부모님, 선생님들과 함께 잘 실천한다면 청렴한 당평초등학교가 될 것이다.
2019.9.30(월)은 청렴한 생활「맑고 깨끗한 당평」, 배려와 나눔의 인성관련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를 주제로 학생자치회와 을 늘벗 봉사단 학생들이 학교캠페인을 실시하였다.

 

2019.10.8.(화) 청렴한 당평초의 슬로건을 내고 당평어울림 한마당을 펼쳤다. 1부 여는 마당, 2부 어울림마당, 3부 닫는 마당을 통해 정정당당하게 시합하고 겨루기를 통해 당평 청렴 여섯가지 덕목 실천사항을 실천하며 청렴한 당평 어울림 운동회가 되도록 하였다.

 

학교의 모든 교육과정과 행사에 청렴의 마음을 다지고 청렴한 세상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행동으로 실천하면서 당평초등학교는 맑고 깨끗하게 더욱 발전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독서교육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